전기차 시장은 각 국의 정책적 지원 아래 급격히 성장 중이다.(현대차)
전 세계적으로 전기차 보급을 위해 보조금을 풀고 있고, 우리나라도 마찬가지이다. 신사업을 성장시키기 위해 각 국이 보조금을 풀어서 시장을 만들고 있다.
현대차는 18주 들고 있고, 주린이 시절 고점에 잘 못 들어가 물린 상태이지만 손절하지 않고 계속 들고 갈 생각이다.
전기차를 구성하는 핵심 모듈은 배터리이다.(삼성 SDI)
국내외 배터리 관련 기업들은 아래와 같다. 국내 기업 중 배터리 완제품 업체로는 삼성SDI, LG화학이 있고 양극활물질로는 엘엔에프, 에코프로비엠, 음극활물질로는 포스코케미칼, 애경유화가 있다. 전해액으로는 파낙스이텍, 솔브레인, 분리막으로는 SK이노베이션, LG화학, 씨에스텍이 있다.
나는 주린이 이므로 대형주인 삼성SDI를 투자하였다.
삼성SDI는 원통형과 각형 배터리를 주력으로 하고 있고,
특히 전고체 기술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보유하면 의미 있는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이라 믿고 있다.
* 전고체 전지는 음극재도 고체를 사용하는 것으로 안전성과 대용량 둘 다 잡을 수 있는 차세대 전지이다.
나는 20주 정도 들고 있고 우리 아이도 3주 들고 있다.
둘 다 평단은 58만원대이고 지금 마이너스이지만 장기적으로 보유하려고 한다.
장기투자가 정말 쉽지 않지만 시장을 믿고 꾸준히 투자하다 보면 괜찮은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
* 본 글은 전기차 관련주, 배터리 관련주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과 경험을 공유할 뿐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닙니다. 투자의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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