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킹맘 재테크

우리 아이 주식부자 만들기 2 (개미가 타고 있어요.)

평범한 워킹맘 2022. 8. 23. 23:21
728x90



우리 아이 주식부자 만들기 1부터 보시려면 아랫글 먼저.
( 1,200만원 증여 후 1,000만원이 된 이야기)
https://workingmom-85.tistory.com/m/13

요즘 '개미가 타고 있어요.'라는 드라마를 재미있게 보고 있다. 개미인 주인공들이 무지성 매매를 하다 진정한 투자자로 거듭난다는 것이 줄거리인데 나도 같은 개미인 처지라 웃으면서 보고 있다.
(웃긴데 왜 슬프지? ㅜㅡㅜ)


작년 여름 아이 계좌로 호기롭게 우량주(삼성전자, 삼성SDI, 네이버, 카카오)를 매수했었다.
우량주도 싸게 사야 의미가 있는데 너무 고점에 사서 이것저것 다 마이너스 20 % 이상인 와중에 최근 삼성 SDI만 최근 수익권으로 돌아서서 개미 눈곱만큼의 이익실현을 하고 모두 매도(꼴랑 3주)하여 현금 확보를 하였다.
(61만원 매수 -> 63만원 매도, 4만 5천원 수익실현)

더 올라가면 팔까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애초에 내가 매수한 금액대가 너무 비쌌다는 것을 스스로 인정을 했고, 미장도 조정이 될 것 같은 느낌이라 단기 고점이라 판단하고 모두 매도했다.

실현손익 (삼성SDI 매도)

삼성SDI 매도로 현금 188만원을 확보했고 카카오 1주를 매수했다. (나름 분할매수한 것임)

카카오는 현재 이익률이 마이너스 40 % 인 상황이라 물타기가 불가피한 상황이다.
삼성SDI도 지난번 매수했던 평단 61만원보다 낮은 58만원대(8/23기준)가 되어 카카오 물타기 대신 삼성SDI를 재매수해야 하나 생각도 든다.

매수매도 인증 사진

삼성SDI든 카카오든 둘 다 좋은 기업임은 분명하니 일단 매수하기 좋은 시점까지 기다리며 계속 고민해 볼 것이다.

* 개인의 투자 경험을 공유하는 것일 뿐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닙니다. 투자의 책임은 항상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 글이 도움 되셨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