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킹맘 재테크

다주택자 부동산 취득세는 완화 될 것인가?

평범한 워킹맘 2022. 8. 22. 10:00
728x90

매수심리가 바닥이 되어 대규모 미분양이 발생한다면,

정부입장에서 대규모 미분양을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은 그 물량을 다주택자한테 넘기는 방법 밖에 없을 것 같다.
그래서 기다리면 결국 완화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다.

예전에도 정부에서 제발 집 좀 사라고 한 적이 있었다.

지방 미분양의 경우 취득세 절반에, 5년이내 매도시 양도세 100프로 면제 조건이 붙은 경우도 있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우스푸어니 어쩌니 했지만 결국 그때 매수한 사람들은 돈을 벌었다.
자본주의에서는 항상 그렇다. 남들과 똑같이 행동하면 돈을 벌 수 없는 구조이다.


지금 나한테 필요한 것은 좋은 입지를 볼 수 있는 안목과 리스크를 감내할 수 있는 용기다.

솔직히 아파트는 좋은 입지가 너무 뻔하다. 나도 살고 싶고 남들도 살고 싶어하는 아파트가 좋은 아파트다. 주변인프라도 좋고 학군도 좋고 유해환경이 없는 곳을 고르면 된다. 그래서 아파트 매수할 때 필요한 것은 99 %가 용기인 것 같다.

꾸준히 부동산 시세를 보고 있다.
좋은 입지에 취득세 및 대출완화까지 된다면 매수도 한번 고려해 볼 생각이다.
징벌적인 종부세 과세는 없어졌으니 더이상 똘똘한 한채 타령을 할 필요도 없어졌다.
(오히려 살고 있는 집 한채에 많은 돈을 들이면 투자 여력이 떨어진다고 생각한다. 남들 다 똘똘한 한채로 움직일 때 나는 반대의 길을 가야한다고 생각한다.)

* 부동산에 대한 제 개인적인 견해일 뿐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닙니다. 투자의 책임은 항상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 글이 도움 되셨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