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킹맘 재테크

퇴직연금 DC형 운용 후기 (피델리티글로벌테크놀러지 펀드)

평범한 워킹맘 2022. 8. 21. 10:00
728x90

나의 퇴직연금은 DC형이다.

DC형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퇴직 직전 3개월 평균 급여 × 근속연수가 아니라 매년 회사가 내가 받는 연봉의 1/12 이상을 적립해주면 그 돈을 내가 직접 운용하는 방식이다.

처음에는 4.4 % 이자를 주는 원금보장형 상품을 가입했었다.

최근에는 금리가 올라 저 정도 금리를 주는 상품이 더러 있지만, 불과 1~2년 전까지만 해도 예금이자가 2 % 도 안 되는 초 저금리 시기였던 터라 저 상품도 나쁜 건 아니었다.

유튜브를 통해 퇴직연금은 원금보장형보다 투자형 상품이 낫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2년 전 우연히 유튜브를 통해 퇴직연금 운용에 대한 영상을 보게 되었는데 퇴직연금은 장기적으로 들고 갈 것이므로 원금 보장형 상품보다는 투자형 상품이 낫다는 것이었다.
그래서 퇴직 연금의 70 %를 '피델리티 글로벌 테크놀로지-증권 자투자신탁-주식 재간접형'이라는 상품으로 변경하여 운용하고 있다.
피델리티글로벌테크놀로지 펀드는 한국인들이 제일 사랑하는 펀드라고 한다.
(구글, 아마존,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등 미국 IT기술주에 삼성전자가 추가 되어있다.)


피델리티글로벌테크놀러지 펀드 TOP 10 종목

현재 내 수익률은,

연평균 7 %가 좀 넘고 원금 대비 수익률은 20 %가 좀 넘는다.
(한창 미장이 올랐을 때는 이것보다 수익률이 더 좋았지만 지금은 미장도 많이 떨어져서 수익률이 줄어든 상태)

앞으로도 부지런히 불려 퇴직할 때는 경제적 자유를 실현하고 싶다.

퇴직연금 수익 현황

* 제 투자 경험을 공유하는 것일 뿐 투자를 권유하는 글은 아닙니다. 투자의 책임은 항상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 글이 도움 되셨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