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킹맘 교육

아이 미술학원 언제부터 보내면 좋을까- 6세 아이 그림

평범한 워킹맘 2023. 2. 17. 10:54
728x90

우리 아이는 미술을 좋아해 집에서도 자주 끼적끼적하는 아이이다.

5세 중반쯤 우리 아이의 그림 수준이 궁금하다면 아래 글부터.
https://workingmom-85.tistory.com/42

아이 미술학원 언제부터 보내면 좋을까  - 5세 아이 그림(토끼)

우리 아이가 그린 토끼 그림이다. 누군가는 도치맘이라고 하겠지만 내가 5세 때 이렇게 못 그렸던 것 같기에 마냥 신기하기만 하다. (우리 아이는 아주 아기 때부터 소근육 발달이 빨랐다. 작고

workingmom-85.tistory.com

원래 5세에는 미술학원을 보낼 생각이 없었다. 어느 정도 교육효과가 나타나려면 8세는 되어야 하지 않나 싶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우연히 미술학원 선생님이라는 어느 블로거가 5세~7세가 표현 욕구가 가장 많을 때라 미술시작하기 좋다고 하여 6세쯤부터 보내볼까 생각은 하고 있었지만 바로 시작해야겠다 하는 생각은 전혀 없었다.
그런데 어디서 누가 미술학원을 다닌다는 소리를 듣고 왔는지 집에서 자기도 미술학원 다니고 싶다는 이야기를 자주 하여 결국 작년 11월 말부터 집 앞에 있는 미술학원을 보내게 되었다.


미술학원에 전화로 문의를 했더니 상담을 잡고 간단한 테스트를 보아야 한다고 했다.

아이와 함께 방문해서 간단한 테스트를 보았는데 엄청 간단해서 테스트라기보다는 소근육 상태, 표현력 정도를 확인하는 정도였고 아이의 수준에 맞추어 교재를 선정하기 위한 목적으로 보였다.
시간대 별로 나이 구분 없이 소수인원(정원 6명)이고 개별 진도를 나가는 식이었다. 초반에는 자리가 없어 일주일에 한 번씩 보내다가 지금은 일주일에 두 번씩 가고 있다. (비용은 주 1회가 10만 원인데 주 2회가 12만 5천 원이라 자리가 있다면 2회를 듣는 게 무조건 이득이라 2회를 보내게 되었다.)
미술을 엄청 좋아하는 아이라 행복하게 다니고 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우리 아이는 미술학원 효과를 보고 있는 것 같다.

미술학원을 처음 보냈을 때에는 어떤 효과 같은 것은 전혀 기대하지 않았고, 아이가 좋아하니 즐거운 시간을 보내라는 의미로 보냈는데 생각보다 그림 실력이 잘 늘고 있다.
집에서는 본인이 좋아하는 토끼, 꽃, 공주 같은 것만 그리는 아이였는데 미술학원에서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해 보고 그려보도록 잘 유도해 주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아직 미술학원을 다닌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그새 그림 실력이 좀 좋아졌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미술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5세~6세부터 보내는 것을 추천한다.

6세 우리 아이 그림 - 상어와 고래는 선생님이 그려주었다고 한다.

제 글이 도움 되셨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