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킹맘 소소한 일상

애드센스 첫번째 미승인 - 정책위반 : URL 오타, 사이트 다운

평범한 워킹맘 2022. 9. 15. 15:37
728x90

글 20개를 채우고 애드센스 승인 심사를 신청하여 2주간 기다린 결과는 탈락이었다.

탈락 원인이 "가치 있는 콘텐츠 부족"의 문제라면 열심히 글을 쓰고 고칠 텐데, 무슨 문제인지 이해할 수 없는 상태라 무엇을 개선해야 되는지도 모르는 상황이다.

세부 내용을 확인해보니 "URL에 오타가 있거나 사이트가 다운되었다"는 말이 나오는데 URL에 오타는 없었다. 복사해서 주소창에 넣으니 사이트가 잘 나왔다.

검색을 통해 어떤 사람은 URL에 www.를 넣어서 떨어졌고 그것만 수정했는데 승인되었다는 글을 보고 내 것도 확인해봤지만 내 주소는 정상 입력되어 있었다.

애드센스 미승인 메일

탈락 원인을 모르지만 일단 아무것이나 수정한 후 재신청하였다.

더 고칠 것이 없어 보여 티스토리 애드센스 관리 메뉴로 들어가 광고 위치 설정을 수정하였다. " 자동"만 활성화(ON) 되어있던 것을 모두 활성화(ON) 상태로 변경했다.
모두 활성화시키니 내 글 상단 하단에 애드센스 자리가 생겼고 그 상태로 애드센스 승인을 재신청하였다.
이번 건을 경험하고 나니 왜 사람들이 애드 고시라고 하는지 이해가 되었다.

<덧붙이는 글 >
요즘 무슨 글을 써야 할지 몰라 며칠 쉬었는데 떨어진 김에 글의 소재로 써먹었다. 그리고 나와 같은 상황인 사람들이 생각보다 별로 없는지 검색해도 나오는 내용이 없어 누군가에겐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글을 썼다.

제 글이 도움 되셨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



728x90